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7 15:46

  • 기획취재 > 기획취재보도

대구가톨릭대,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으로 ‘드론운영전문가’ 양성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으로 믿을 수 있는 교육과정

기사입력 2021-07-19 16: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구가톨릭대학교(이하 대가대)는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성주 월항면 소재의 드론 전문교육기관 디원(대표 이혜정) 산하 디원UAV아카데미(원장 정한)에서 드론운영전문가 과정 교육을 위해 드론 조종교육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위탁교육 프로그램은 본교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지리교육학과와 조경학과의 융복합 교육 차원에서 실시했으며, 학생 스스로가 미래 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가대 조경학과 박진욱 교수는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최선을 다해 교육 받는 학생들의 모습이 대견하다""이번 드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드론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자신의 미래에 대해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현재 드론은 4차 산업 혁명의 주요 산업으로 촬영뿐만 아니라 측량, 방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미래 산업에서 더 많은 방향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한편, 디원(대표 이혜정)은 드론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 디원UAV아카데미(원장 정한)에서는 드론교육수강생을 수시 모집한다고 전했다.

 


 

디원UAV아카데미를 통해 수강시, 필기시험없이 실기시험이 가능하고 쾌적한 환경의 학원 비행장(성주군 수륜면 메뚜기축제장내)에서 실기시험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디원UAV아카데미 드론교육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내용은 1833 - 5229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웅 기자 (dsi370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