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7 15:46

  • 뉴스 > 사회단체뉴스

지역기업의 성장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및 수출역량강화 설명회 개최

공공데이터와 수출프로세스를 활용한 기업 발굴 기대

기사입력 2021-10-01 10: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에서는 930일 지역기업의 성장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및 수출역량강화 설명회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KOTRA 대구경북 지원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 대구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함께 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데이터와 수출프로세스를 이용한 성장을 기대하는 지역 내 기업을 위해 마련되었다. 본 행사에는 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사,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 기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소셜벤처 기업, 소셜캠퍼스 온 대구 입주 기업 등 총 17팀이 참석하였다.


 

 

 

설명회에서는 해외수출 및 해외 사회적기업 성공사례, KOTRA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방안 교육, 국내/외 공공데이터의 이해, 공공데이터의 해석 및 사업기획에 적합한 공공데이터 탐색 방법 등 지역 사회적기업, 소셜벤처의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세미나를 진행하였다. 또한 기업간 네트워킹을 통한 상호간 기업소개 및 참여동기 공유, 본 교육을 통한 사업확장 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박근식 집행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 속에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의 맞춤형 데이터 탐색 및 활용능력이 향상되고, 해외수출관련 지식 및 역량이 증진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053-243-9028)에 문의하면 된다.





 

 

노재창 기자 (dsi370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