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7 15:46

  • 뉴스 > 의회(대구시, 달서구)

안전한 학교급식! 정보공개로 강화해야!

이영애 의원, 안전하고 투명한 학교급식을 위한 개정조례안 발의

기사입력 2021-10-08 16: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구광역시의회 이영애 의원(문화복지위원회, 달서구1)이 학교급식 정보 공개에 관한 사항을 조례로 명문화하여 학교급식 수준 향상 및 학생의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하고자 개정 발의한 대구광역시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08()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개정 조례안은 학교급식의 정보공개에 관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이에 필요한 세부 사항을 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교육감과 학교장이 정보 공개해야 할 사항으로 학교급식 운영계획, 학교급식 식재료 원산지, 학기별 급식비 중 식품비 사용 비율, 주간·월간 식단표, 유해물질 검사 결과 등을 세부적으로 명시하였다.

 

이영애 의원은 개정 조례안 제안 설명에서 학교급식이 지금까지 시행되면서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어왔지만, 여전히 학부모들은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자녀들에게 제공되고 있는지 우려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학교급식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학교급식 정보 공개에 관한 사항을 명문화하여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라고 조례 개정 발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 의원은 학교급식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하는데 우리 모두의 관심과 지원이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학교급식의 수준 향상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개정 조례안은 오는 15일 본회의 의결을 통과하면 공포되는 날부터 시행된다.

 

 

 

노재창 기자 (dsi370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