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6 16:21

  • 뉴스 > 정치뉴스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거점 도시 대구 육성 ‘시동’

대구시 공동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 포럼’개최!

기사입력 2021-11-15 11: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국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 포럼1115() 오후 2시 대구메리어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은 의료분야 신산업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 포럼을 대구시와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는 디지털 헬스케어를 대표하는 핵심 의료분야로서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디지털 치료기기 등 첨단 기술의 융합을 통해 미래 건강관리 서비스에서 획기적인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기존 치료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의료 패러다임과 연계된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어 향후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는 국내 의료산업 분야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강영규 식품의약품안전처 디지털헬스기기TF팀장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규제 지원 방안, 이상우 네이버 헬스케어 사업부장이 소프트웨어 중심의 의료기기 유망 기술 분야 및 국내외 현황을 주제로 각각 발제에 나선다.

 

이어 한형수 경북대학교 의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창현 계명대 의대 교수, 한승현 로완 대표,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 이병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생명기술과장이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홍석준 의원은 그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온 첨복단지를 중심으로 대구 주력 산업인 의료분야와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접목한다면 향후 대구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산업의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이 도출되길 기대하며, 입법과 제도 개선을 통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송해영 기자 (dsi370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