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6 16:21

  • 뉴스 > 대구시교육청

상서고,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환경부장관상 수상 ‘쾌거’

국제탑쉐프 그랑프리 라이브요리 대상 1팀, 금상 4팀, 푸드 카빙 대상 1팀, 금상 1팀

기사입력 2021-11-17 11: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구 상서고등학교(교장 최우환)는 지난 1112일부터 14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18회 향토식문화대전21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전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상서고 조리과 제과제빵과 학생들 전원 수상기념촬영.
 

코스요리 스토리 설명하고 있는 팀원들
 

향토식문화대전 '국제탑쉐프 그랑프리-국제라이브경연의 코스요리단체 부문에 51조로 총 5팀이 출전했고, 일반, 대학부와 경쟁해 대상(1)과 금상(4)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대상(1)은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며 고등학생으로서 수준 높은 실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이외에도 카빙개인 부문에도 2명의 학생이 참가해 대상(1), 금상(1)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세계음식문화연구원,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에서 주최하고 해양수산부, 교육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규모 국제요리 경연대회 중 하나이다.
 

▲코로나 19로 하늘 길이 멈춰, 음식으로 떠나는 프랑스 사계절 여행’(왼쪽 부터 박소연, 김지희, 배병창, 김수향)

코로나 19로 하늘 길이 멈춰, 음식으로 떠나는 프랑스 사계절 여행이라는 스토리를 담은 코스요리를 창작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팀의 김지희(조리과 2학년) 학생은 선후배가 함께 고민하며 창작하는 과정이 정말 즐거웠다. 우리들을 위해 늦은 밤까지 지도를 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상서고 최우환 교장은선후배 간에 팀워크를 발휘해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학생들이 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도록 대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송해영 기자 (dsi370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