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6 16:21

  • 뉴스 > 대구뉴스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은자 사무국장, 2021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재난자원봉사플랫폼 운영을 통해 새로운 자원봉사문화 조성

기사입력 2021-11-19 11:1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은자 사무국장이 1117() 대구미술관 야외광장에서 ‘2021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021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KBS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을 발굴해 매년 진행하는 영광스러운 상으로, 위드코로나 시기를 맞아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다.

 

자원봉사관리자로서 19년간 자원봉사활동 현장에서 지역과 상생하는 끊임없는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시민성 강화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대구 내 첫 확진자 발생 이전 128일부터 대구재난자원봉사SOS지원시스템을 가동, ‘안전한 자원봉사활동대응 매뉴얼을 배포를 시작으로 대구시 재난체계와 민간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코로나19관계자 의료 및 방역용품 전달, 재난약자 맞춤형 자원봉사활동, 코로나블루 극복 심리방역 서비스 지원 등으로 코로나19대응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은자 사무국장은 “20여년간의 대구 자원봉사활동 현장을 함께한 자원봉사관리자로서 이웃의 나눔을 함께한 자원봉사자가 계셨기에 가능한 상이다.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자연스러운 생활이 될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한편,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위드 코로나시대에 맞춰 안전한 도시 대구! 행복 대구!’를 위해 누구나 한눈에 자원봉사소식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행사소식 어플 같이봉사’APP과 온라인자원봉사교육시스템, 대구자원봉사행복충전소 등을 통해 온라인정보공유를 위한 자원봉사플랫폼 지속 운영 할 예정이다.




 

 

 

 

 

 

송해영 기자 (dsi370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